언론보도

병원의 새로운 소식을 확인하세요.

[새로난 한방병원] 현대의학·한의학 접목한 통합 심층진료 목표

2019-07-26 16:52:16

첨부파일 첨부된 파일이 없습니다.

도수, 추나요법, 프롤로와 약침, 영양수액제와 발효한약,무중력감압과 생역학재활, 체외충격파등을 병행

양·한방 통합 심층진료를 추구하는 새로난 한방병원 전경.

 

지난 15일부터 대구시 수성구 범어동(수성구청역 2번 출구)에서 진료에 들어간 새로난한방병원은 의사와 한의사가 함께 현대의학과 한의학을 적용해 심층진료하는 양·한방 통합 의료기관이다.

 

이달 출범한 새로난한방병원 의료진은 서울대병원 암센터 전임의 경력의 박승호 병원장(방사선종양학과)과 대구한의대병원 교수 출신에다 개원 임상진료 경험을 축적한 한상원 한방병원장, 지난 25년간 한의원 개업의로서 통합의료 연구에 매진한 장현석 통합의료원장이 주축을 이룬다. 또 연세의료원 일반외과 교수를 역임하고 외과수술 중심의 치료영역을 구축한 장용웅 선생이 명예병원장을 맡았다. 

 

새로난 한방병원 박승호 병원장새로난 한방병원 박승호 병원장

새로난한방병원은 과학적이고 신속 정확한 진단을 바탕으로 통합 면역 암센터·뇌병변 재활운동센터·척추관절센터 등을 통한 1차 치료를 함으로써, 질병의 심화·만성화를 조기에 차단하는 것을 진료 목표로 삼는다.

특히 국내 사망원인 1위인 암에 대한 국가 차원의 관리가 필요한 시점에서 양·한방 통합운영으로 환자상태에 따라 장단기 암성 통증 및 재활치료를 한 공간에서 할 수 있는 편리한 치료시스템을 제공한다. 

  

암 예방부터 치료 재활에 이르는 전과정을 국가 암 관리사업에 보조를 맞춤으로써 지역 암 환자의 수도권병원 쏠림현상을 줄이는데 기여할 전망이다.

신축한 병원은 나무결 문양의 고급소재와 원목가구, 천연 대리석 등 자연형 인테리어 소재를 사용했으며, 인공 태양광·스파·수영장은 질병으로 몸과 마음이 지친 환우들에게 위로와 평안을 느끼도록 한다.

암 환자에 대한 기본치료가 수술과 방사선치료, 항암제 치료임에도 치료 전후 환자 관리 및 돌봄이 제대로 되지않아 불안감을 가지는 경우가 많다. 새로난한방병원은 이를 보완해 암 재활, 항암 방사선 부작용, 암수술 전후 면역력 관리를 환자입장에서 통합의료를 제공해 질병치유를 돕는다.

적극적 치료방법으로 고주파 온열암치료와 면역암치료 발효한약, 항암단, 영양수액요법, 고압 산소치료 항암에스테틱 등의 조합으로 체계적이고 효과적인 암치료를 준비한다. 항암성분이 함유된 약선요리와 호텔 출신 세프가 제공하는 항암 식이요법은 암환우들에게 충분한 영양을 공급한다.

MRI·CT·내시경·초음파 등 첨단 의료장비와 검사장비를 도입한 범어진 종합검진센터는 일대일 맞춤형 검진을 바탕으로 향후 환자들의 통합심층 진료 진단에 필요한 기본 정보를 제공한다.

통합 척추관절 재활운동센터는 장용웅 명예병원장과 한상원 한방병원장이 경추·요추 디스크, 협착증, 어깨·무릎 관절병을 치료 연구한 수술, 비수술 요법의 진료경험을 공유한다.

장현석 새로난한방병원 통합의료원장은 "관절 척추질환, 교통사고, 뇌병변 재활 환자들에게 도수치료와 추나요법, 프롤로와 약침, 영양수액제와 발효한약, 무중력감압과 생역학재활, 체외충격파 등을 병행하고 최첨단 특수 물리치료를 한 공간에서 시행해 양·한방 동시치료로 최상의 치료효과를 제시할 것"이라고 말했다,